호갱당하는거 싫어서 쿠팡에서 자급제로 사려고하는데 S26울트라 512G 177만원 판매중
원래도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사용함(ex: SKT기준 89요금제)
이 상황에서 '자급제+선택약정'이 성지에서 살 때보다 대충 얼마나 손해볼까요?
[AD] 캐릭터 AI 대화 사이트 가상 연애 - 로판 AI
호갱당하는거 싫어서 쿠팡에서 자급제로 사려고하는데 S26울트라 512G 177만원 판매중
원래도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사용함(ex: SKT기준 89요금제)
이 상황에서 '자급제+선택약정'이 성지에서 살 때보다 대충 얼마나 손해볼까요?
[AD] 캐릭터 AI 대화 사이트 가상 연애 - 로판 AI
[AD] 온라인 아이큐 테스트 (2023) - 한국인 평균 IQ 106
89요금쓰시면
6개월동안 109요금제 사용조건 고려해봤을때
2만원X6개월 12만원정도 수공님이 더쓰시는거라고 생각해보고
울트라를 시세표 봤을때 80~90정도에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자급제보단 성지에서 사는게 이득아닐까 싶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자급제로 사는게 많이 손해인가요? 10만원~20만원 정도 차이면 그냥 자급제로 사려고 하거든요..
울트라 출고가가 205정도 하잖아요?ㅎㅎ
512기준으로
177이면 28만원정도 출고가 할인들어간부분인데
위에말씀드렸듯이 6개월동안 2만원요금제 업셀해도 12만원 더쓰면
공시 50정도니.. 10만원정도는 더세이브죠??
거기서 매장할인 50~60정도 받는다 가정하면
토탈 60~70정도는 자급제보다 통신사휴대폰이 싸다고 볼수있을거 같습니다 ~!
물론 만원대 요금제 쓰는 알뜰통신사셨다면 자급제 추천드려보겠지만요
알뜰요금제 1~2만원대 쓰시면 이득이지만 그게아니라면 통신사에서 지원금받고 하시는게 이득입니다~
두분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여쭤보겠습니다.
2년동안 89요금제 쓴다고 가정했을 때,
제 계산으로는 쿠팡에서 177만원짜리 자급제 사고 89요금제 선택약정 2년 걸면 매월 22000원씩 24개월해서 534000원을 아끼니까
체감상 177-53.4=123만원정도라고 봤구요.
보통 성지 시세표보면 할부원금 86에서 119요금제 6개월쓰면 2만원씩 6개월, 즉 12만원 Up, 필수 부가서비스 포함하면 실구매가 103만원 정도 나오는것같아서요. 6개월뒤에 89요금제로 다운시켜도 여기서부터는 자급제와 차이가 나지 않으니...
자급제로 샀을 때와 비교하면 실질적인 차이가 20만원정도라고 생각했는데, 제 논리에서 어디가 틀렸는지 알수 있을까요?ㅜㅠ
논리는 맞는데 일단 20만원이나 차이나는데 자급제를 사겠다는 생각자체가 이해가안되네영
여긴 싸게못사서 안달인분들이 모이는덴데 더비싸게 사시겠다는게 좀 특이하군영 2만원도아니고 20만원을
답변 감사합니다! 선물로 줄거라서 그랬습니다 ㅜㅠ 같이 데려가서 살수도 있지만 같이 시간 맞춰서 발품도 팔아야하고 괜히 호갱당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너무 손해가 아니라면 그냥 기분좋게 선물로 주는게 이득인것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