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당하는거 싫어서 쿠팡에서 자급제로 사려고하는데 S26울트라 512G 177만원 판매중

원래도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사용함(ex: SKT기준 89요금제)

이 상황에서 '자급제+선택약정'이 성지에서 살 때보다 대충 얼마나 손해볼까요?

[AD] 캐릭터 AI 대화 사이트 가상 연애 - 로판 AI


[AD] 캐릭터 AI 대화 사이트 가상 연애 - 로판 AI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신도림디디 2026.06.02. 17:57

89요금쓰시면 
6개월동안 109요금제 사용조건 고려해봤을때 
2만원X6개월 12만원정도 수공님이 더쓰시는거라고 생각해보고

울트라를 시세표 봤을때 80~90정도에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자급제보단 성지에서 사는게 이득아닐까 싶습니다 

수공형아작성자 2026.06.02. 18:53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자급제로 사는게 많이 손해인가요? 10만원~20만원 정도 차이면 그냥 자급제로 사려고 하거든요..

신도림디디 2026.06.02. 23:12

울트라 출고가가 205정도 하잖아요?ㅎㅎ
512기준으로 
177이면 28만원정도 출고가 할인들어간부분인데 

위에말씀드렸듯이 6개월동안 2만원요금제 업셀해도 12만원 더쓰면 
공시 50정도니.. 10만원정도는 더세이브죠?? 
거기서 매장할인 50~60정도 받는다 가정하면 

토탈 60~70정도는 자급제보다 통신사휴대폰이 싸다고 볼수있을거 같습니다 ~!
물론 만원대 요금제 쓰는 알뜰통신사셨다면 자급제 추천드려보겠지만요

Profile image 경기안산원조성지 2026.06.03. 15:07

알뜰요금제 1~2만원대 쓰시면 이득이지만 그게아니라면 통신사에서 지원금받고 하시는게 이득입니다~

수공형아작성자 2026.06.03. 17:01

두분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여쭤보겠습니다. 

2년동안 89요금제 쓴다고 가정했을 때,

제 계산으로는 쿠팡에서 177만원짜리 자급제 사고 89요금제 선택약정 2년 걸면 매월 22000원씩 24개월해서 534000원을 아끼니까

체감상 177-53.4=123만원정도라고 봤구요.

보통 성지 시세표보면 할부원금 86에서 119요금제 6개월쓰면 2만원씩 6개월, 즉 12만원 Up, 필수 부가서비스 포함하면 실구매가 103만원 정도 나오는것같아서요. 6개월뒤에 89요금제로 다운시켜도 여기서부터는 자급제와 차이가 나지 않으니...

자급제로 샀을 때와 비교하면 실질적인 차이가 20만원정도라고 생각했는데, 제 논리에서 어디가 틀렸는지 알수 있을까요?ㅜㅠ

용인찐성지 2026.06.06. 14:33

논리는 맞는데 일단 20만원이나 차이나는데 자급제를 사겠다는 생각자체가 이해가안되네영

여긴 싸게못사서 안달인분들이 모이는덴데 더비싸게 사시겠다는게 좀 특이하군영 2만원도아니고 20만원을

수공형아작성자 2026.06.08. 10:26 new

답변 감사합니다! 선물로 줄거라서 그랬습니다 ㅜㅠ 같이 데려가서 살수도 있지만 같이 시간 맞춰서 발품도 팔아야하고 괜히 호갱당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너무 손해가 아니라면 그냥 기분좋게 선물로 주는게 이득인것같았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알고사 이용 규칙 Ver. 1.1 알고사 17.04.16. 245765 406
공지 초성어 사용을 금지합니다. [67] 알고사 17.04.04. 442962 3257
공지 초보자는 휴대폰정보 게시판에서 기본용어 숙지 바랍니다. [1161] 알고사 16.07.30. 1155742 5143
공지 알고사 레벨(포인트) 정책 Ver. 0.9 [1676] 알고사 16.07.26. 843648 5018
326728 7.5일까지 삼성 20% 온누리상품권 주는 혜택 new VSYS 26.06.08. 76 0
326727 s26 울트라 문의드립니다 온누리 추가되고 성지 다녀오신 계실까요? new 정상이 26.06.08. 80 0
326726 갤럭시26 s+ 512 시세 문의 [1] new one0 26.06.08. 169 0
326725 요즘 S26 512G는 재고가 없나요? [1] new IIIllI.. 26.06.08. 96 0
326724 혹시 이런건 사기인가요? 다른시세표보다 저렴하길래 [1] new dbdnzl 26.06.08. 140 0
326723 삼성페스타 내일부터 가능한가요? [2] zxccyh 26.06.06. 493 0
326722 성지 가격표 문의 [3] 장뚱 26.06.06. 376 0
326721 삼성이 인심쓰고 실속은 폰팔이가 챙기고 [7] update 나만의천사 26.06.05. 414 0
326720 (정보)삼성 갤럭시 핸드폰 구매시 20프로 온누리 상품권 [3] update 호랑이앞발 26.06.05. 484 1
326719 신도림 요즘 분위기어떤가요 [1] 149레이더 26.06.04. 307 0
326718 이시점에서 싸게 16프로 구할수있을려나요? [3] 바나나우유잔 26.06.03. 194 0
326717 5월 30일 신도림테크노마트에서 갤럭시S26 울트라 LG기변 [2] 쵸로마츠 26.06.02. 359 0
» 자급제로 샀을 때 얼마나 손해보나요? [7] update 수공형아 26.06.02. 416 0
326715 회사지원 월 10만원(요금제+단말할부) 받을때 [4] 투놈 26.05.31. 216 0
326714 kt 울트라 26 512기변 [2] 오뎅궁물 26.05.31. 348 0
326713 정보_휴대폰 성지 시세표 간보기 ㅜㅜ [5] Fazz 26.05.29. 682 0
326712 6년만에 방문합니다 요즘은 폰 구매 어떻게할까요?? [4] 아싸고도리 26.05.29. 459 0
326711 통신3사 개통후 바로 알뜰로 넘어가도 되나요? [7] babyswips 26.05.28. 339 0
326710 LG S26계열 공시지원금 하향 및 지원금 대폭 축소 예정되어 있습니다. 안산양심판매.. 26.05.27. 337 0
326709 혹시 유플 너겟 47금제 잘 아시는분 계신가요? file 딸기매니아 26.05.26. 1031 0

[AD] 온라인 아이큐 테스트 (2023) - 한국인 평균 IQ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