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쓰다가 공시지원만 받아 개통하고 며칠 썼는데 포장 뜯고 쓰고 있느니 하며 개통철회는 안해주려합니다. 할부법 및 판례상 개통해서 사용후에도 철회 되는 것은 알지만, 또 사정상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말을 섞느니 그리고 알뜰요금제보다 비싼 요금제 6개월 유지하다 공시 반납하고 옮기는 것보다 중립기관 통해서 알뜰로 바로 이동하면 온라인에서 폰 더 싸게 살 수 있는 정도의 손해만 봤다 치려고 합니다. 가능하지요? 공시보조금만 받고 반납하는거라도 대리점에도 패널티가 가려나요? 어떻게 하면 패널티가 가지 않고, 패널티 있으면 초기 6개월 요금을 지정된 것 말고 원하는 요금으로 낮추고 공시지원 일부 더 낸 후 7개월째 알뜰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할까요?

[AD] 캐릭터 AI 대화 사이트 가상 연애 - 로판 AI


[AD] 캐릭터 AI 대화 사이트 가상 연애 - 로판 AI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정의구현! 2026.05.29. 12:54

법적으로 휴대폰 개통 철회 단순 변심도 가능하니 포장을 소비자 본인이 뜯었으면 써야 되고 판매자가 기존 폰에 있던 연락처 및 문자 사진 등 자료 옮긴답시고 개봉하겠습니다라고 통보를 했으면 소비자가 얼떨결에 동의 했다고 해도 판매자 과실 통보가 아닌 동의를 구하는게 정석 페널티는 당연히 가고 매장 지원금 한푼도 못받았으면 가차 없이 개통 철회 신청 하세요!!!

babyswips작성자 2026.05.30. 13:04
감사합니다. 요금제에 따른 공시지원금말고 지원금 받은게 없는데 그래도 철회시에 매장에 패널티가 간다는 것이지요?
안산양심판매자 2026.05.29. 17:30

매장 지원금을 받았느냐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받은게 있다면 받은만큼 판매자한테 환수가 들어오고 그만큼 손해를 봐요

받은게 없다면 원하는대로 하시면 되지만 받은게 있다면 6개월은 지켜주시는게 도리입니다.

판매자가 아무 이유 없이 손해를 볼 순 없으니까요 보통 그런 경우 못주겠다고하면 민사 진행을 많이 합니다.

babyswips작성자 2026.05.30. 13:10
감사합니다. 요금제에 따른 공시지원금말고 지원금 받은게 없는데 변심에 의한 철회가 판매자에게 손해나 패널티가 가게 되는 구조인가요? 반납할 폰 처리가 곤란해지는 것 때문일까요?
안산양심판매자 2026.05.30. 13:39

철회의 경우 개봉한 폰은 판매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판매자는 무슨 죄라고 그걸 책임져야 할까요.. 개봉된 폰은 대리점에서 판매점 측에 떠넘깁니다

후야암 2026.05.30. 16:03
공통지원금외에 아무것도 받은거 없으면 출고가 구매했다 치고 이동시켜도 관계는 없는데 판매자가 속은 좀 쓰리겠죠
호랑이앞발 2026.06.01. 14:50
*지원받으신게 있으면 돌려주셔야 합니다.
판매처에서는 별도로 할인해드렸던 금액이 전액 손실로 잡히니까요.
할인받은 것 때문에 통상적으로 회선유지기간인 6개월이후인게 맞으시구요.

출고가에서 통신사 공시지원금만 할인받으신거라면
위약금내시고 변경은 가능하실겁니다.
(그외 할인이 없다는 가정하에)

중립기관통해서 처리하시는건 고객 자유이시구요.
위약금은 2년 약정 위반이셔서 비용 청구되실거에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알고사 이용 규칙 Ver. 1.1 알고사 17.04.16. 245768 406
공지 초성어 사용을 금지합니다. [67] 알고사 17.04.04. 442962 3257
공지 초보자는 휴대폰정보 게시판에서 기본용어 숙지 바랍니다. [1161] 알고사 16.07.30. 1155743 5143
공지 알고사 레벨(포인트) 정책 Ver. 0.9 [1676] 알고사 16.07.26. 843648 5018
326728 7.5일까지 삼성 20% 온누리상품권 주는 혜택 new VSYS 26.06.08. 77 0
326727 s26 울트라 문의드립니다 온누리 추가되고 성지 다녀오신 계실까요? new 정상이 26.06.08. 82 0
326726 갤럭시26 s+ 512 시세 문의 [1] new one0 26.06.08. 169 0
326725 요즘 S26 512G는 재고가 없나요? [1] new IIIllI.. 26.06.08. 97 0
326724 혹시 이런건 사기인가요? 다른시세표보다 저렴하길래 [1] new dbdnzl 26.06.08. 140 0
326723 삼성페스타 내일부터 가능한가요? [2] zxccyh 26.06.06. 494 0
326722 성지 가격표 문의 [3] 장뚱 26.06.06. 376 0
326721 삼성이 인심쓰고 실속은 폰팔이가 챙기고 [7] update 나만의천사 26.06.05. 414 0
326720 (정보)삼성 갤럭시 핸드폰 구매시 20프로 온누리 상품권 [3] update 호랑이앞발 26.06.05. 484 1
326719 신도림 요즘 분위기어떤가요 [1] 149레이더 26.06.04. 308 0
326718 이시점에서 싸게 16프로 구할수있을려나요? [3] 바나나우유잔 26.06.03. 194 0
326717 5월 30일 신도림테크노마트에서 갤럭시S26 울트라 LG기변 [2] 쵸로마츠 26.06.02. 359 0
326716 자급제로 샀을 때 얼마나 손해보나요? [7] update 수공형아 26.06.02. 416 0
326715 회사지원 월 10만원(요금제+단말할부) 받을때 [4] 투놈 26.05.31. 216 0
326714 kt 울트라 26 512기변 [2] 오뎅궁물 26.05.31. 348 0
326713 정보_휴대폰 성지 시세표 간보기 ㅜㅜ [5] Fazz 26.05.29. 682 0
326712 6년만에 방문합니다 요즘은 폰 구매 어떻게할까요?? [4] 아싸고도리 26.05.29. 459 0
» 통신3사 개통후 바로 알뜰로 넘어가도 되나요? [7] babyswips 26.05.28. 339 0
326710 LG S26계열 공시지원금 하향 및 지원금 대폭 축소 예정되어 있습니다. 안산양심판매.. 26.05.27. 337 0
326709 혹시 유플 너겟 47금제 잘 아시는분 계신가요? file 딸기매니아 26.05.26. 1031 0

[AD] 온라인 아이큐 테스트 (2023) - 한국인 평균 IQ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