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 전부터 ㅇㅌㅂ영상도 개많이 보고 여기 홈페이지 존버하면서 모든 사전예약에 관련된 모든 글 다 읽고 갔습니다.

우선 조건은 KT번이로 아이폰11 128g 69요금제 3개월유지 현완선약 조건이었구요 징은 36.6 으로 예약신청서 작성했습니다.

총 6군데정도 돌아본 것 같구요 지금부터 제 주관적인 생각과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 정책이 나온 곳은 없습니다. 결국 다 본인의 대리점이 받아서 저희에게 쓸 수 있는 보조금을 예상할 뿐이죠. 즉 저 가격에 사전예약을 한 것은 실제로 큰 의미가 없다는겁니다.

예를 들어 100짜리 아이폰을 개통하면 본인들이 보조금을 40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칩시다. 그럼 손익분기점이 60이기때문에 최소 61에 제공을 해야겠죠? 그렇게 사전예약을 진행했습니다.
근데 출시일날 정책을 보니 보조금이 38이 대리점에 제공이 된다면 손익분기점이 62가 됩니다. 그럼 61에 사전예약을 했지만 대리점이 61에 개통을 해줄 이유가 없지 않겠어요? 그러면 이제 다른분들이 말씀하시는 펑이 나는겁니다.
위의 사례로 설명하면 당일날 가보니 지원해줄 수 있는 보조금 배당받은게 42가 된다? 그러면 고객한테 59에 제공을 할 수 있겠죠? 61에 사전예약을 진행했는데 다른 가게를 가보니 59에 해줄 수 있답니다. 그럼 굳이 사전예약 한 곳에서 거래를 진행 하실건가요? 저라면 어차피 발품 팔아 신도림 갈거라면 확실히 팔아서 2~3만원이라도 더 싸게 하겠습니다.

사전예약이 이런 구조에요 여러분들..

그럼 사전예약을 왜 하느냐? 단순히 제품을 하루라도 빨리 받아보기 위해서입니다. 글 작성자 너는 왜했냐? 전 그 날 생일이라 당일날 폰을 스스로 선물주고 싶었습니다.(tmi 죄송ㅎㅋ)

사전예약을 해도 결국 출시일날 다시 방문을 하여 계약서를 진행해야하며 그 당일의 각 대리점이 받는 정책에 따라 손익분기점에 의거해서 펑이 나거나 계약이 진행이 되는겁니다.

결론: 사전예약 진짜 의미없다. 지금가서 사전예약하는건 발품을 2번이나 파는 짓. 차라리 출시당일에 알고사에서 개통하신분들 거래정보 올려주시잖아요? 그거 보고 대충 시세가 이렇구나 하고 감만 잡은 뒤 가셔서 그 가격부터 찍고 발품파세요.


이상 태어나서 처음으로 아이폰 사려는거라 1도 몰라서 시험기간인데 이런 미친짓 하고있는 대학생의 한탄이었습니다.


추천 해주신 분


  • KIN..

  • 노호갵

  • salvation

  • 극강뱅..

  • 쌍촌동..

  • 갖고싶..

  • 오옹앙

  • 카자미..

  • 프란체..

  • 음카타..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음카타리안 2019.10.21. 13:26
감사합니다 ㅎㅎ생일 미리 축하드립니다^^
장비작성자 2019.10.21. 13:28
당일날 개통 성공하면 그때 축하해주세여 ㅎㅎㅎ 감사함당
카자미히로유키 2019.10.21. 14:31

속 시원하네요~ㅋㅋ 생일 미리 축하드립니다 ㅋㅋ

오옹앙 2019.10.21. 14:47
이런정보 ㅜㅜ너무 필요했어요 ㅎ.ㅎ 생일축하드립니다
딸기페스츄리 2019.10.21. 14:59
ㅋㅋㅋㅋㅋ생일 축하드려요~
euffk 2019.10.21. 16:16

10/25 생일이시군요! 저는 월급날이라..ㅋㅋ 달려보렵니다~

꿀 정보 감사해요!

무섭무섭 2019.10.21. 16:44

초보인데 감사합니다 ~!

쌍촌동너구리 2019.10.21. 17:09

노력은 개추임~ 전 개인적으로 x나 xr 원츄라..

 

고생하셨어요

kiop 2019.10.21. 19:31
유용하네요 감사합니다!
코오뤼 2019.10.22. 09:16

감사해요 ! 사전예약 굳이 안해도 되겠네요 ㅜ.ㅜ 맘이 엄청 급했는데 ㅠ.ㅠ 

지연이잉 2019.10.22. 15:12

역시 ㅠ 감사합니다

meme32 2019.10.22. 16:30

초보라 잘 이해가 안가는데요, 100짜리 아이폰을 61에 제공한다는게 100만원짜리 아이폰을 61만원에 제공한다는 얘기인가요? 저도 KT번이로 통신사에 직접 가서 문의해봤더니따로 보조금은 없고 2년뒤 반납이랑 약정 할인밖에 없더라구요, 통신사가 아닌 위메프, 쿠팡 이런데서 구매하는걸 말씀하시는 걸까요?ㅠㅠ

세렌디피티- 2019.10.22. 21:14
사전예약 사은품이 비싸기 때문에 몇만원 차이는 메꾸고 남을수도 잇지 않나요??
TodayS 2019.10.23. 01:07

시험기간엔 역시 시험공부보단 딴짓하는게 더 재밌죠 ㅋㅋ; 고생하셨고 미리 생축드려요

단란하게 2019.10.23. 02:54
시험도 잘보고 아이폰도 성공적으로 구매한거이길 바래요
그럼 완전 생일선물로 최고되는건데~생일 축하!!
황금올리브치킨 2019.10.23. 20:02
생일 축하드려요! 아이폰 성공적으로 구매하세요!
구름몽몽 2019.10.24. 00:04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태형p 2019.10.24. 00:50

생일축하드립니다~!

신뿡빵 2019.10.24. 12:25

ㅋㅋㅋㅋㅋ처음 알았네요

송히여신 2019.10.25. 08:28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생일 축하드려요!
노호갵 2019.10.25. 10:51

그렇군요 알아보시느라 고생하셨어요~

쀼구 2019.10.26. 15:50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발품파려고 준비중이에요

DAGDAK94 2019.10.27. 00:15

감사합니다~~!1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자유게시판 내 구매후기 작성을 금지합니다. 알고사 18.09.14. 43032 133
공지 초성어 사용을 금지합니다. [67] 알고사 17.04.04. 197849 2965
공지 처음 오신 분들은 휴대폰정보 게시판에서 은어 정리 글을 꼭 확인해주세요. [1161] 알고사 16.07.30. 853482 4726
공지 알고사 레벨(포인트) 정책 Ver. 0.8 [1677] 알고사 16.07.26. 496229 4468
공지 좌표요청은 좌표요청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91] 알고사 16.05.24. 272440 1281
277504 지금 kt번이 갤텐 신도림에 물량있을까요?? [2] new 의정부삽살개 19.11.12. 197 0
277503 처음으로 강변왔네요 폰린이 응원부탁드립니다 ㅎ [26] new 즤긔여 19.11.12. 631 5
277502 V50s 나 노트10 스크기변 가격 대략 알수있을까요?ㅠㅠㅠ [1] new 플린이 19.11.12. 163 0
277501 폰린이 국전 놋텐10플 졸업했는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new 콩팥깔대기 19.11.12. 259 0
277500 아이폰11프로 64기가 시세가요 [2] new 원짱 19.11.12. 481 0
277499 노트10은 공시로 해야하나요? 선약으로 해야하나요? [3] new 페키 19.11.12. 424 0
277498 오늘 12시 정책변동 결과 [6] new 슈오5 19.11.12. 1406 0
277497 경기 남부 이천 근처 폰 살만한 곳 없을까요? [3] new rookiebear 19.11.12. 77 0
277496 스크로 번이 new 닉뉌 19.11.12. 91 0
277495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4] new 홀로롤비2 19.11.12. 95 0
277494 아이폰11 pro 스크기변 선약 징23 [4] new 아홍니 19.11.12. 383 0
277493 노트10 스크기변 33이면 괜찮을까요?? [18] new 침대 19.11.12. 679 0
277492 주말 엘지번이 개통되신분? [12] new 크리본 19.11.12. 181 0
277491 요즘...아이폰 가격대 문의 해봅니다. [2] new 아리아리아리.. 19.11.12. 262 0
277490 회원등급 올리는 조건표가 잇나요? [3] new clorin 19.11.12. 201 0
277489 Sk기변 new thrushi 19.11.12. 324 0
277488 노트10 [3] new thaaaae 19.11.12. 371 0
277487 집 앞 폰가게에서 s10 기변 하려합니다. [8] new 관대륙 19.11.12. 684 0
277486 어제 6시반쯤 기기 받고 왔습니다 [2] new Kkjgg 19.11.12. 238 0
277485 최근에 신도림이나 강변 크트번이 s10 사신분 계신가요? [3] new hipa 19.11.12. 2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