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요금 명세서를 봤습니다.
이미 2달쯤되서 철회는 불가능해보입니다ㅜㅜ
사진은 안올라가서 말로 설명해야하네요.

먼저 s9에서 노트10으로 기변하셨고 선약으로 사셨는데
지원금은 0원입니다.
할부 48개월
중고폰반납이라는 부가서비스 8천원짜리 가입하셨더라구요.

S9은 반납하셨고ㅜㅜ 아직 그 돈을 못 받으셨대요.
S9할부금을 아직 내고 계십니다...

그래서 총 5g(지방인데 ㅂㄷㅂㄷㅂㄷㅂㄷ) 7.5요금이고
할부금 s9꺼 노트 10꺼 부가 약 1.3인가 내시고 계시네요..

저번달요금은 약 10입니다.

계약하실때 그쪽에서 24개월이라고 계약서를 쓰셨다는데 48개월할부에 대해서 따질 수 있을까요???

아빠가 절 대리고 가시면 좋겠지만 싫대요ㅜㅜ먼저가서 스스로 해결하신다고...

중고폰보장 프로그램해지하고 싶은데 해지할 수 있나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한스카이 2019.10.21. 23:54
s9기기값 받는거 말고 다른거는 방법없네요
그리고 기기반납 무조건해지하지 말고 잘따져보고하세요 지금으로서는 그거 유지하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김알작성자 2019.10.21. 23:56
일단 기기값은 40준다고해서 그걸로 s9남은 할부금 갚기로 했어요ㅜㅜ내일가서 따져봐야겠습니다.
기기반납은 조건 잘봐야할까요ㅜㅜㅜ일단 잘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엔 제가 대려가서 사야겠어요ㅜㅜ
바쿠남 2019.10.22. 00:03
따질 것도 없죠 계약서 사인 말랐는데.. 차후에는 아들이 관심 많이 가질 수밖에 ㅠㅠ 경험담입니다
김알작성자 2019.10.22. 00:07
혹시 중고폰 반납이런거 잘 아시나요ㅜㅜ
진짜 2달째인데 폰 바꾼거 지금 알았어요ㅜㅜ
아직도 s9인줄 알았는데ㅜㅜ
Sickmool 2019.10.22. 00:38
가장 현실적인 처리 방법 알려드릴게요.

1. 8천원짜리 부가서비스는 해지하면 2년후 단말 반납시 50%중고 보장을 못받으니, 부가서비스를 해지하고 48개월을 쓸 것인가, 유지하고 24개월 후 반납하여 잔여 할부금을 없앨 것인가 고민해보셔야 함.

2. 중고보장은 단말 상태에 따라 50%(출고가)보다 낮거나 반납 거부 당할 수 있으므로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가 확인이 필요. 반납시 액정정도는 교체해야 50% 보장됨.

3. 원래 고요금제 사용하지 않다면 원래 사용할 요금제로 당장 변경. (요금제 유지에 관한 판매자 수당 환수 당함. 상당히 큰금액 임.) 선약으로 구매하였기에 구매자는 아무런 패널티 없음.

4. 3번을 무기로 판매자와 협상도 좋음.(요금제 유지조건으로 페이백 요구) 이게 제일 현실적인 방법임.

5. 구매처가 대리점(한 통신사만 판매하는 곳)이면 4번 방법 안통함. (원래 할인 자체가 원천적으로 막혀 있는 곳.)
이때 대응은 114(통신사)로 민원제기 + 3번 방법 병행. 민원 해결 못하면 판매자에게 지속적인 패널티와 금전적 손해를 입힐 수 있음. 특히 48개월 부분 인지 못함(반납조건)과 s9반납에 대해 강력하게 어필 하면 좋음.
김알작성자 2019.10.26. 20:52
좋은 충고감사합니다.
저도 1번은 유지하고(보험가입하셨어요) 24개월 후 제가 다른걸로 바꾼 후 반납하려고요ㅜㅜ
3번은 아빠가 장애인할인과 가족할인 등으로 7.5요금인데 안줄이는게 나은거 같아요.
4번은 그 집이 아주 뻔뻔하더라구요..ㅎ 그냥 포기하고
이번일을 계기로 제가 잘챙겨야겠다 싶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S9 폰값 40정도는 10월말에 입금해주신데요
흰국화 2019.10.22. 07:29
참 세상
라이딩가딩가 2019.10.22. 10:37
부모님들한테 관심을 좀더 가져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ㅠㅠ
김알작성자 2019.10.26. 20:53
ㅜㅜ
아빠랑 싸운시기라서..
덤으로 2달간 바꿨다고 엄마한테도 말을 안하셔서 진짜 몰랐어요.
알았으면 5g못쓰게 했을텐데
suilhogang 2019.10.22. 12:59

저도 항상 헷갈렸던 부분인데 24개월에 분명 했던거 같은데 할부보면 30~36개월;

 

약정 24개월에 기기 할부는 30~36개월인걸 듣고싶은 24개월만 들었던 거였어요;

 

저도 이런식으로 수퍼호갱을 하도 당해서 폰 사기가 두렵네요;

김알작성자 2019.10.26. 20:54
제가 알기만했어두ㅜ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자유게시판 내 구매후기 작성을 금지합니다. 알고사 18.09.14. 43179 133
공지 초성어 사용을 금지합니다. [67] 알고사 17.04.04. 198055 2968
공지 처음 오신 분들은 휴대폰정보 게시판에서 은어 정리 글을 꼭 확인해주세요. [1161] 알고사 16.07.30. 853922 4729
공지 알고사 레벨(포인트) 정책 Ver. 0.8 [1677] 알고사 16.07.26. 496455 4470
공지 좌표요청은 좌표요청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91] 알고사 16.05.24. 272672 1281
273679 핸드폰 개통 보류 가능한가요? 토오드 19.10.22. 86 0
273678 보조금 더 주는게 왜 불법인가요? [8] 헐크버어스으.. 19.10.22. 806 0
273677 아이폰11 기변 [4] nrzr 19.10.22. 757 0
273676 부모님 기변 해드리려구 하는데.... [4] 브순 19.10.22. 341 0
273675 놋텐플 스크 기변 조건 좀 봐주세요~ [7] file xixian 19.10.22. 680 0
273674 아이폰11 사전예약좀 봐주세요 [1] 녀노 19.10.21. 411 0
» 아빠가 슈퍼호갱 당하신거 같은데...어쩌죠? [11] 김알 19.10.21. 963 0
273672 노트텐+ 요즘 시세좀 알고 싶어요 [1] jimmyKim 19.10.21. 461 0
273671 안녕하세여! 강변 놑 기변 [3] 순수림 19.10.21. 340 0
273670 인터넷 티비 핸드폰 같이바꾸고싶은데.. [4] 오퐈믿찌 19.10.21. 158 0
273669 아이폰 11 발매후 갤럭시 가격 동향 [8] 1qqsd 19.10.21. 600 0
273668 신분증 맡기신 분들 [2] lololala 19.10.21. 405 0
273667 kt에서 skt갈때 유심 재사용 안되는거 맞나요? [2] 둥근해가떴숨.. 19.10.21. 227 0
273666 잘 산거죠?? [7] file 정동남이라고 19.10.21. 859 0
273665 핸드폰 불량 봐주실분 계시나요?? ㅜㅜㅜ 오동동동동 19.10.21. 144 0
273664 내일 강변에서 v40 번이할려고하는데 [12] 민봉길 19.10.21. 333 0
273663 아이폰 호갱당한건가요 ㅠㅠ [12] 논스톱 19.10.21. 1360 0
273662 A90 5g 요금제에서 4g로 갈아타는거 공기계 있어야 해요? [1] 뚭뚭이 19.10.21. 434 0
273661 호구친구 자꾸 폰 계속쓸려고합니다 다시한번 도와주세요.. (2탄) [7] file 싸게싸게구해.. 19.10.21. 603 0
273660 노트 르그기변 날씨 어떤가요? 우주888 19.10.21. 146 0